[불만고객응대]
하나은행 사내교육 담당팀을 위한
고객 불만을 해결하는 고수비법 교육
안녕하세요! CPCS교육원 입니다.
이번에 하나은행 사내교육 담당팀 직원들과 함께
불만응대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은행 업무를 온라인, 모바일로 처리하고 있죠
그러다보니 은행 지점이 예전보다 많이 축소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지점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많고
찾아오시는 고객들은 직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과정에서 고객의 부정적인 불만 감정을 다루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요
일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맞닥들여야 하는 고객의 불만을
어떻게 잘 이해하고 응대하여 해결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고객 불만을 대하는 우리들의 마음 가짐부터
불만고객의 심리를 이해 하기,
그리고 불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고객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주의 할 점까지
꼼꼼하게 이야기 나눴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필요로 하는 현장 직원들에게
도움 되었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
[불만고객응대]
하나은행 사내교육 담당팀을 위한
고객 불만을 해결하는 고수비법 교육
안녕하세요! CPCS교육원 입니다.
이번에 하나은행 사내교육 담당팀 직원들과 함께
불만응대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은행 업무를 온라인, 모바일로 처리하고 있죠
그러다보니 은행 지점이 예전보다 많이 축소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지점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많고
찾아오시는 고객들은 직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과정에서 고객의 부정적인 불만 감정을 다루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요
일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맞닥들여야 하는 고객의 불만을
어떻게 잘 이해하고 응대하여 해결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고객 불만을 대하는 우리들의 마음 가짐부터
불만고객의 심리를 이해 하기,
그리고 불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고객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주의 할 점까지
꼼꼼하게 이야기 나눴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필요로 하는 현장 직원들에게
도움 되었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